1. 가비아 도메인 구매.

=> 도메인과 연동하려면 Public ip address가 있어야 합니다. 자체적으로 도메인 서비스 즉 DNS에 퍼블릭 아이피를 할당 받아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아이피 중에서도 10.x.x.x, 172.x.x.x, 192.x.x.x 이렇게는 사설 대역폭이라서 부여해도 인터넷이 안됩니다.

2. 내부망에서 192.168.0.1 로그인

내부방은 내부망으로만 이용할꺼라면 당연히 될것입니다. 다른 네트워크에서는 안될것입니다.

3. 화면에 나오는 ip로 가비아 마이페이지 내에 dns 호스트 작성 및 네임서버 변경완료

이 화면에 나오는 ip가 퍼블릭이라고 하더라도, 그 퍼블릭이 항시적으로 본인 소유가 아니라면 당연히 되지가 않습니다.

유동 아이피를 가지고 도메인 서비스를 하는 것은 ddns 라고 또 다른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나오는 아이피가 본인 소유가 아닐 가능성이 100%입니다. 보통 아이피는 aws에서 구입을 하더라도 월 2불 정도 됩니다.

결코 저렴한게 아닙니다. 제가 kt 등에서 ip만 구매했을 경우 월 8만원인가 그랬습니다. 꽤 오래전이긴 하지만요.

요컨데 dns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내 소유의 도메인과 ip address가 있어야 하고, 공유기 등의 이슈를 해결하고 유동 ip를 도메인으로 묶어서 사용하려면 ddns 서비스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Share your love